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평택 국제대학교, ㈜메타버즈와 업무협약

조회 1,391

입시홍보처

평택 국제대학교, ㈜메타버즈와 업무협약

현실을 초월하여 새로운 세계로~’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국제대학교(총장 이권현)는 지난 1메타버즈(대표 김현진)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새로운 기술에 걸맞게 가상현실 공간에서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진행되었으며, 국제대학교 임지원 총장, 김성철 컴퓨터융합학부 학부장, 이혜명 게임개발과 학과장, 임용순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 학과장과 메타버즈 김현진 대표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교육 인력과 시설, 실험 실습 기자재 등을 함께 활용하고, 메타버즈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등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 국제대학교 임지원 부총장은 메타버스는 가상공간에서 여러 브랜드의 기획 및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술로서 주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메타버즈의 김현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산업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함으로써 메타버스 산업 발전과 메타버스 애드테크 시장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타버즈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전문 애드테크 기업으로. 제페토, 로블록스, 젭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가상공간을 기획·구축하고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 신세계, 롯데,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GS리테일, 한진, 현대오일뱅크, 스타필드, 한국전력공사, 한국관광공사,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있으며 2022년 한해 관공서, 기업, 브랜드 약 80여 건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국제대학교 게임학부(e스포츠과, 게임개발과, 게임애니메이션과,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에서는 메타버스 개발 엔진 등 메타버스 생태계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메타버즈와의 협력으로 메타버스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의 공동 연구, 시장 개척, 산학 공동 기술개발,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 확대 등 메타버스 기술 발전과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개발 뿐만 아니라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